본문 바로가기
컴퓨터/cocos2d-x

WindowPhone 8 / 8.1 세팅

by 김짱쌤 2015. 3. 10.

Windows 8.1 환경에서 WindowPhone 8 준비

  1. 윈도우 8 과 윈도우 폰 동기화 앱이 필요하다 참조
  2. device 등록하기 참조

device 대체 가능한 윈도우폰 에뮬레이터 설치

  1. CPU프로세서가 가상화 가능한지 확인
  2. BIOS 가상화 옵션을 선택. 참조
  3. 현재 내가 사용하는 PC의 경우 BIOS\Device 세팅\Virtualization 옵션과 Virtualization I/O 옵션까지 선택한뒤 가능했다.
  4. 사용한 툴
    Visual Studio 2013 업데이트 4 + Windows Phone SDK 8.0, 8.1 + Windows Phone 8.1 에뮬레이터 다운

언어적 차이 / 세팅

  1. 핸드폰용 GLView는 창화면 없으므로 당황하지말고 그냥 Create()한다.
  2. 세로화면 설정
    \proj.win8.1-universal\App.WindowsPhone\package.appxmanifest
    이 파일에서 Rotation Preference를 portait로 수정
  3. 본래 종료시 사용하던 Director의 end()명령어는 cocos2d만 종료하고 프로그램 자체를 종료시키지 않는다.

8.1 -> 8로 포팅

  1. 8은 c#을 쓰기 때문에 당황할 수 있다. 하지만 침착하게 대응한다.
  2. Debug를 C++로 하고싶으면 프로젝트 속성 -> 디버그 -> UI작업 : 네이티브 적용으로 변경한다. 참조
  3. 다른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던 resource들 Asset으로 다시 등록해야한다.
    adding asset...부분 참조


'컴퓨터 > cocos2d-x'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cos2d-x 3.x 에서 이벤트 드리븐(custom event)  (0) 2015.03.10
cocos2d-x Socket-IO 활용  (0) 2015.03.10
cocos2d-x 의 기본 구조  (0) 2015.03.10